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상황판단회의 개최
의심증상자 보건소 등 신고당부

인천 서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28일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구는 회의에서 유증상자 확인과 추진사항 점검 및 향후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 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글로벌 수준 위험 수위가 '높음'으로 상향되고 국내에서도 감염병 재난 위기경보가 3단계인 '경계'로 격상된 데 따른 긴급 조치다.

한편, 서구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들에게 손 씻기, 기침예절,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게재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를 더욱더 강화하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24일에도 회의를 개최해 능동감시대상자에 대한 적극적인 방역을 위해 자가 격리 수준으로 접촉자 관리를 강화토록 요청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병 관리는 선제 대응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정부, 인천시, 의료기관과 상시 소통해 상황종료 시까지 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구 관내 선별진료소는 서구보건소 및 관내 5개 병원 등 6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선별진료소에는 Level D 보호복 200개 및 마스크 1,200개를 배부했으며, 이에 능동감시 대상자를 위한 생활수칙 안내문을 적극적으로 홍보 및 이행해 줄 것을 요청함과 동시에 능동감시 대상자가 증가할 경우를 대비해 즉각 대응을 위한 인력 증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총력 대응을 펼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서구 관계자는 “중국 방문자 등 발열, 기침 등의 호흡기 의심증상자는 질병관리본부(국번없이 1339) 또는 보건소(032-560-5034, 5070)에 신고”하도록 요청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