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은 지난 2일 서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 New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New비전 선포식은 공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위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를 고려, 공단의 미래 방향성 도출에 따른 비전 재설정으로 지속가능한 행복서비스 공단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행복한 구민, 신뢰받는 1등 공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하고 그에 따른 경영철학으로 sg경영 [안전 (safety good), 서비스 (service good), 고객만족 (satisfaction good)]을 설정하여 지난 9월 정관개정을 통해 마련한 서구시설관리공단 약칭(sg공단)과 연계하여 New비전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해 지속성장 중장기전략 수립 및 미래 발전 모델을 구축함과 동시에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 실시 등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어 미래지향적이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새로운 비전을 선정했다.

특히 새롭게 선정된 비전은 공단 내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한 단계, 더 높게 도약하는 한편 최적의 시스템 및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민에게 신뢰받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선사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가 반영됐다.

새로운 비전 선포와 함께 올해에는 지난해에 이어『변화와 혁신 시즌2』의 일환으로 미래 신사업 발굴(AI CCTV도입 등) 및 부서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직원들의 화합ㆍ단합ㆍ일체감 조성을 위한 '하나 된 sg공단 만들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과 시스템화'에 주력하여 고객이 만족할 때 까지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고,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실적개선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행복 서비스 공단 구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남기 이사장은 “지난 한 해는 우리 공단의 우수성과 저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이번 새로운 비전선포는 과거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로 우리 서구시설관리공단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55만 서구민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신뢰받는 1등 공기업이 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