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제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대상으로 검토
사업 추진속도가 더딘 청라로봇랜드에 악영향을 끼칠 가능성 높아

홈페이지화면
▲ 항공안전기술원

청라국제도시 로봇랜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이 검토되면서 지역의 여론이 들썩이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이하 '청라총연')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공공기관 제2차 지방이전' 대상에 청라로봇랜드에 입주한 공공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이 포함되어 있다는 소식이 있다고 전해왔다.

이 내용이 사실로 드러나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이 추진될 경우 사업이 지지부진한 청라로봇랜드 사업 원동력의 한 축이 없어지면서 청라로봇랜드의 앞날에 먹구름이 낄 가능성이 있다.

무엇보다 청라로봇랜드에 드론 관련 연구기관과 기업을 유치하고 국토교통부의 드론인증센터의 청라 유치를 통해 드론 사업 육성을 추진하려던 인천시와 서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제청')의 계획에도 큰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이에 청라총연 측은 항공안전기술원 지방 이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인천시와 경제청, 서구청, 로봇랜드 등의 유관기관과 김종인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등 지역 정치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지방이전을 저지하기 위한 대책을 세울 예정이다.

항공안전기술원이전대책회의
청라로봇랜드에 입주해 있는 항공분야 공공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이 검토됨에 따라 청라지역 민-관-정 대표가 머리를 맞대고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자료제공=청라총연)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